현실을 창조하는 법: 양자역학과 현실화 4단계


현실을 창조하는 법은 양자역학과 연관이 있습니다. 우리의 정신적 태도에 많은 것을 가르쳐줄 수 있는 놀라운 분야, 양자역학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양자역학이란 무엇일까요 ?

많은 전문가들이 이 현대 물리학의 한 분야인 양자역학(Quantum Mechanics)에 대해 많이 언급해오고 있습니다.저는 과학자가 아니기 때문에, 오늘은 양자역학에 대한 이론에 대해서는 생략하겠습니다. 양자역학 더 읽어보기

양자역학은 생각과 감정의 본질에 대해 우리에게 귀중한 통찰력을 제공하는 철학입니다.

양자역학과 생각 및 감정의 관련성에 대한 생각은 대부분의 경우에는 비과학적 관점에서 접근합니다.  이는 양자역학이 현대 물리학에서 가장 이론적이고 추상적인 부분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양자역학과 현실을 창조 하는 것에 대한 연결성의 몇가지 이론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관찰자의 효과: 양자역학은 입자의 상태가 관찰자에 의해 결정된다는 개념을 제안합니다. 이를 통해 양자역학적 관점에서 우리의 인생과 경험하는 세계를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는지에 대한 통찰을 얻을 수 있습니다.
  2. 관찰자의 효과 – 슈뢰딩거의 고양이 실험 : 고양이가 상자 안에 있고, 방사성 물질의 붕괴에 따라 고양이의 생사가 결정되는 상황에서, 상자를 열어 확인하기 전까지는 고양이는 살아있는 상태와 죽은 상태가 동시에 존재합니다. 이 관찰자 효과는 우리의 일상생활에서도 적용되며, 우리의 생각, 감정, 기대, 두려움 등이 현실을 근본적으로 조형하는 방식을 보여줍니다.
  3. 양자 중첩과 가능성: 양자 중첩은 하나의 입자가 동시에 여러 상태에 있을 수 있다는 개념입니다. 이는 미래의 가능성들이 현재에 동시에 존재하고, 우리의 의식과 선택이 그 중 하나를 ‘실현’시킬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이런 의미에서 생각과 감정의 본질에 대한 논의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4. 양자 얽힘과 연결성: 양자 얽힘은 두 입자가 어떻게든 연결되어 하나가 바뀌면 다른 하나도 즉시 바뀐다는 개념입니다. 이것은 모든 것이 근본적으로 연결되어 있음을 시사하며, 이는 우리의 생각과 감정이 다른 사람과 우리 주변의 세상에 어떻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지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양자 모델에 따르면, 우리는 보이지 않는 에너지 필드인 양자장에서 존재합니다.

우리의 생각은 전기력에 비유할 수 있고 감정은 자기력에 비유할 수 있습니다. 이 둘이 결합하여 우리 주변에 전자기장을 만들고, 이 필드가 양자장과 소통하며 우리의 현실을 창조하는 잠재력을 가집니다.

즉,  생각과 감정을 바꾸면 우리의 전자기장이 바뀌고, 그 결과 양자장에서 새로운 현실을 만들어냅니다.

우리의 마음을 라디오로 생각하면 선택하는 생각과 감정은 우리가 조정하는 주파수입니다. 주파수 (생각과 감정)를 조정함으로써 받는 것 (당신의 현실)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양자장(Quantum Field)의 상호작용을 통해 생각과 감정이 현실을 어떻게 만들까요 ?

생각과 감정은 실제로 우리의 뇌에서 전기적인 신호로 생성됩니다. 이 신호들은 뇌에서 나와 우리의 몸을 통해 흐르고, 이러한 전기적 활동은 우리의 몸 주변에 전자기장을 만듭니다

이렇게 생각과 감정이 우리의 신체를 넘어서 우리의 외부 환경에 영향을 미치는 방법이 바로 우리가 양자장과 상호 작용하는 방식입니다.

우리의 생각과 감정, 즉 우리의 의식적 선택이 양자장에 전달되어 우리의 현실을 창조합니다. 이 과정을 이해하고 의식적으로 조절하면, 우리가 진정으로 원하는 삶을 창조하는 데 필요한 도구를 갖게 됩니다.

이제, 현실화 과정을 실제적인 4단계로 나눠볼까요:

  • 목표 설정: 당신이 앞으로 이루고 싶은 목표에 대해 상세하게 정의하십시오. 목표는 명확하고 구체적일수록 더욱 좋습니다. 목표가 명확할수록 그것을 위한 에너지가 강하게 발산되어 양자장에 보다 직접적인 ‘신호’를 보낼 수 있게 됩니다. 그러므로 양자장에서 당신의 목표를 달성하는 것은 마치 무작위로 주파수를 돌아다니는 것이 아닌, 정확한 주파수로 맞춰진 특정 라디오 방송국에서 나오는 방송을 듣는 것과 같은 느낌이 될 것입니다.
  • 감정을 몸소 느끼기: 이미 당신의 목표가 달성된 것처럼 감정을 느껴보세요. 이것은 현실에서 아직 이루어지지 않은 일을 마치 이미 실현된 것처럼 상상하고, 그로 인해 느껴지는 감정을 흉내내는 과정입니다. 이렇게 생각 (목표)와 감정을 일치시키는 것은 양자장에 보내는 신호를 크게 강화시킵니다.
  • 감정적 일관성 유지: 현실을 창조하는 과정에서 중요한 것 중 하나는 감정의 일관성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당신의 감정 상태가 긍정적이고 상승된 상태를 지속적으로 유지한다면, 그것이 양자장에 지속적이고 끊김 없는 신호를 보내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예측불가한 상황과 다가오는 현실을 환영하라: 양자장에서 현실이 만들어지는 과정은 종종 예기치 않은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과정을 즐기고 새로운 가능성에 마음을 열어주세요. 당신의 현실이 당신의 열망과 일치하는 순간, 그것은 당신에게 큰 놀라움과 기쁨을 선사할 것입니다.

이 단계들을 일관되게 연습함으로써, 당신은 성공적인 마음가짐을 개발하게 됩니다

결론적으로, 개인적 발전을 위해 양자역학의 원리를 활용하면, 우리는 우리의 생각을 재구성하고 우리의 현실을 창조 수 있습니다. 아인슈타인이 유명한 말이 떠오르시나요 ? 이제 이 말의 의미를 완전히 이해하게 된 것을 축하 드립니다.

모든 것은 에너지이고 그것이 에너지의 전부입니다. 원하는 현실의 빈도를 맞추면 그 현실을 얻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것은 다른 방법이 없습니다. 이것은 철학이 아닙니다. 이것은 물리학입니다.”

당신의 생각과 감정이 당신의 현실을 창조하는 힘을 활용해보세요! 이것은 성공적인 마인드을 형성하는 데 있어 중요한 열쇠가 될 것입니다.

여러분의 성공적인 여정을 응원합니다

관련 글 더 보기 

심리학 렌즈를 통해  실패에 대한 두려움, 자신감 찾기 5법칙

성장 마인드셋, 성공을 위한 7가지 전략